구미도서관, 2022 시낭송 대축전 행사 개최
성공적인 행사 개최 위한 만반의 준비 중
2023-12-01 이정수 기자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은 오는 12월 7일 오후 6시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2022 시낭송 대축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과 7월, 11월에 구미, 포항, 안동지역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지역 시낭송가들이 출연하여 지역 특색과 정서가 스며들어 있는 시낭송과 시노래ㆍ연주ㆍ성악ㆍ발레ㆍ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성원에 보답하고 올해 사업을 마무리 하는 의미로 경북도민 2,000명을 대상으로 2022 시낭송 대축전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구미, 포항, 안동의 시낭송 공연 중 경북도내 9개 시낭송 단체에서 우수한 낭송가들이 무대에 오르고 김천예술고등학교 합창단, 교사와 학생의 콜라보 시낭송 등으로 구성하여 경북교육의 위상을 드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KCM, 라비던스의 고영열, 김바울 등 국내 정상급 가수와 오케스트라, 팝핀마임 공연 등 한층 더 수준 높은 행사를 개최하여 관람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안철성 주무관은 “지난 4월부터 시낭송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경북도민의 화합과 경북교육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내달 12월 7일에 개최하는 시낭송 대축전은 지금까지 개최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경북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했다.
참여방법은 티켓링크를 통해 무료로 예매한 후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구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