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중 플러스' 이승기 음원 정산 논란부터 완전체 카라까지

이승기와 소속사 간의 음원 미정산 논란! 화려한 라인업 자랑한 '뮤직뱅크 인 칠레' 백스테이지 현장 공개 '첫 뮤지컬 영화' 김고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한 넘버 한 소절 공개 최수종-하희라 VS 차인표-신애라, 대한민국 대표 사랑꾼 부부는 8일 오후 11시 10분 KBS2 방송

2023-12-08     강연우 기자
가수
오늘(8일) 방송되는 KBS2 '연중 플러스'는 연예가 헤드라인, 가보자GO!, 사랑해요 연중, 게릴라 데이트, 라이벌 VS 등 코너를 통해 '이승기의 소속사 음원 미정산 논란', '청룡영화제의 화제의 인물 '탕웨이', '7년 만에 완전제로 컴백한 카라', '뮤지컬 영화 '영웅'의 배우 정성화, 김고은'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  

먼저 '연예가 헤드라인'에서는 소속사와의 음원료 정산금 미지급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가수 겸 배우 이승기의 소식을 전한다. 최근 18년간 약 137곡을 발표해 증빙된 것만 96억 원의 수익을 올린 이승기가 소속사로부터 데뷔 이래 음원 수익을 단 한 푼도 받지 못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일었다. '연중 플러스'에서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이승기 소속사 음원 분쟁에 대해 살펴본다.
 

배우

이어 최근 영화계에서 화제의 인물로 떠오른 중국 배우 탕웨이. 지난 25일 열린 제 43회 청룡영화제에서 외국 배우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는 인상적인 수상소감으로 많은 영화인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또한 탕웨이는 영화 '헤어질 결심'의 OST인 '안개' 축하 무대를 감상 중 울음을 터트리는 모습이 화면에 포착되어 주목을 받았는데, '연중 플러스'에서 해당 소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다.
 

그룹

다음으로, 칠레에서 개최된 KBS '뮤직뱅크 인 칠레' 공연 개최 현장을 '가보자GO!'에서 찾아가 본다. MC 로운을 시작으로 스테이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에이티즈, (여자)아이들, 더 보이즈, NCT DREAM까지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했는데. 출국 전 '연중 플러스'에서 만나본 (여자)아이들 멤버들은 설렘에 찬 모습을 보였다. 특히 특별 MC로 나선 멤버 우기는 공연 리허설 후 "사람이 정말 많았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해 호기심을 자극한다. 하지만, 기상 악화로 인해 공연이 중단되며 참여했던 가수들은 아쉬운 모습을 보였다고. '뮤직뱅크 인 칠레'의 공연 백스테이지 현장은 '가보자GO!'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

12월 기대작인 뮤지컬 영화 '영웅'의 배우 정성화와 김고은을 '사랑해요 연중'에서 만나본다. 이번 작품에서 안중근 의사 역을 맡은 정성화는 싱크로율을 높이기 위해 14kg를 감량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뮤지컬 영화에 첫 도전한 김고은은 "너무 답답했다"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작품을 완성한 소감을 전했다. 이어 감미로운 넘버 한 소절까지 선보여 기대를 모았다고 한다.

또한 김고은은 얼마 전 10주년 팬미팅에서 선보여 화제가 된 '하이프 보이' 무대의 노래 선곡 비하인드를 이야기하는가 하면 유기견이었던 반려견 '월이'에 대한 애정도 뽐냈다는 후문. 이어진 정성화와 김고은의 케미 확인 퀴즈는 이날 '사랑해요 연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룹

7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하며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그룹 카라와 '게릴라 데이트'에서 함께한다. 지난 29일 컴백한 카라는 팬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눈 뒤 지목 토크를 이어갔다. '조금은 어색한 멤버'를 뽑던 중에 규리가 "이 질문은 없던 걸로 하자"고 말한 사연은 무엇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더불어 히트곡 릴레이 댄스와 신곡 무대를 공개해 팬들의 환호를 자아낸 카라. 팬들의 추억과 사랑이 담긴 소중한 굿즈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고 하는데. 멤버들을 감동하게 한 굿즈의 정체는 이날 공개된다. 마지막으로 오랜만에 팬들과 마주한 카라 멤버들은 눈물을 보여 팬들을 놀라게 했다. 감동적인 팬들과 카라의 만남은 '게릴라 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 '라이벌 VS'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타 사랑꾼 부부 배우 최수종-하희라 부부와 차인표-신애라 부부의 전성기 시절 연기 활동부터 특별한 교육 비법까지 살펴본다.

먼저 대한민국 역대 TV 프로그램 중 최고 시청률 1위작의 주연이었던 최수종과 최연소 연기대상자 타이틀을 가진 하희라. 현재도 KBS '세컨 하우스'에서 활발하게 부부 활동을 펼치고 있는 최수종과 하희라는 아파트 한 브랜드 광고 모델로 무려 15년을 활동하며 화목한 가정의 아이콘으로 인정받았는데.

반면 결혼 28년 차에도 깨가 쏟아지는 신애라-차인표 부부. 팔굽혀펴기 100개는 기본, 아내인 신애라도 감탄할 정도로 꾸준히 몸을 관리해온 차인표의 50대 몸매 관리법뿐만 아니라 큰아들과 두 입양된 딸들의 남다른 교육 철학까지 자랑했다고 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과연 두 사람 중 '라이벌 VS'에서 선택한 사랑꾼 부부는 누구일지, 이날 확인할 수 있다.

'연중 플러스'는 12월 8일 오후 11시 10분 KBS2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