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김태호PD 신작·환승연애3 등 내년 라인업 공개
최근 2년새 오리지널 콘텐츠 50개 넘어
"총 시청UV 14배 증가"
2023-12-12 신지하 기자
[매일일보 신지하 기자] 티빙이 12일 내년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티빙은 올해 시즌제 프랜차이즈 지식재산권(IP)와 예능·영화 등 장르를 넘나드는 스타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다양하고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였다.
티빙 관계자는 "작년 1월부터 올 연말까지 약 50개 이상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며 "지난 10월 전체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UV 수치는 첫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한 2021년 1월 대비 약 14배 이상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티빙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성공 방정식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플랫폼 성장과 경쟁력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티빙의 오리지널 예능 라인업 중 눈길을 끄는 건 김태호 PD의 신작 예능이다. 티빙은 김 PD와 지난 상반기 화제작 '서울체크인'으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독특한 컨셉의 서바이벌 예능도 있다. '더 디저트'는 디저트 서바이벌로 '솔로지옥' 제작진이 준비하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이다.
CJ ENM이 제작하는 '더 타임 호텔'은 미스터리한 호텔에서 시간을 무기로 살아남는 컨셉의 게임 서바이벌이다.
웹툰작가 이말년, 주호민, 기안84와 주우재가 함께하는 무인도 생존 버라이어툰 '만찢남'은 만화 컷대로 재현하는 무인도 생존 버라이어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19로 갇혀 있던 청춘들을 파란 하늘 너머로 여행 보내주기 위한 생고생 로드 트립 '두발로 티켓팅'은 하정우, 주지훈, 최민호, 여진구 등 배우들의 조합으로 주목받고 있다.
음악과 웹툰이라는 다른 두 장르가 만난 웹툰 OST 뮤직쇼 '웹툰싱어'도 민호(샤이니), 유세윤, 장도연 MC군단을 구성하고 내년에 공개 예정이다.
티빙의 시리즈 라인업의 포문은 이달 30일 공개되는 '아일랜드'가 연다. 아일랜드는 김남길, 이다희, 차은우, 성준의 스페셜 조합으로 국내 공개와 동시에 아마존프라임비디오를 통해 글로벌 시청자를 만난다.
하일권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는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7년 만에 복직한 40대 인턴의 치열한 생존기 '잔혹한 인턴'은 배우 라미란, 엄지원이 완벽한 캐릭터를 그려내며,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의 흥행 계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드라마 '비밀의 숲' 스핀오프 시리즈도 티빙 오리지널로 탄생한다.
이 외에도 열여덟 청춘들의 견고한 우정과 진지한 사랑 이야기 '우리가 사랑했던 모든 것'이 내년 공개를 앞두고 있다.
티빙의 첫 번째 오리지널 콘텐츠로 세 번째 시즌을 맞는 '여고추리반3'와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로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6주 연속 1위를 차지한 '환승연애3', 티빙에서 성공적으로 부활한 레전드 연애 상담 예능 '마녀사냥'의 새로운 시즌, 현실 부부들의 공감 100% 부부 리얼리티 '결혼과 이혼 사이2'도 내년 티빙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2021년 원작 웹툰에서 티빙 오리지널 영화 '샤크:더 비기닝'으로, 다시 오리지널 드라마로 변주된 '샤크: 더 스톰'로 베일을 벗는다.
다큐멘터리 라인업도 강화한다. K팝 대표 아티스트가 총출동해 아티스트, 미디어, 팬덤의 관점으로 케이팝의 역사를 보여줄 음악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도 내년 주목해야 할 티빙 오리지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