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대학생 금융교육 자원 봉사 실시
2023-01-26 이보라 기자
[매일일보 이보라 기자] 전북은행 ‘JB 플랫폼’에서 도내 대학생 자원 봉사자들과 함께 전주 태평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금융 체험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JB플랫폼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자는 금융교육 현장 실무경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내 소재 대학교 홈페이지에 봉사자 공모를 통해 총 10명을 선발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이달 26일까지 약 2달 간 도내 초·중학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체험 지원, 금융교육 강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에는 전주 태평지역아동센터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체험 및 용돈관리 주제의 체험형 교구를 활용한 체계적인 금융교육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여한 봉사자들은 “그동안 배웠던 전공 지식을 연계한 교육 봉사에 참여할 수 있어 자기계발의 기회로 다가왔다”며 “다음에도 교육 봉사자로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도내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는 지역사회 대학생과 청소년 모두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 시너지 활동”이라며 “앞으로 금융교육 봉사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봉사자들에게는 JB 플랫폼 캐릭터 굿즈 제공 및 봉사활동 수료증과 함께 금융교육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