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부여공익활동교실’ 내달 3일까지 수강생 모집
2023-02-08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비영리 공익활동과 지역사회에 대한 부여군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내달 3일까지 ‘부여공익활동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여공익활동교실은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대표 장종익)의 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실시하는 공익활동으로 지난해 입문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수강생들이 직접 작성한 공익활동제안사업을 군에 공식적으로 제출하는 등 건강한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이끌어냈다.
모집인원은 25명 이내이며, 센터는 입문과정(4회 차), 심화과정(2회 차)로 구분되는 총 6회 차의 교육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이 공익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했던 수강생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이번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여 양질의 교육뿐만 아니라 주민제안 공익공모사업에 대한 심화과정으로 선진지 견학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종익 대표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수강생들이 다양한 주민제안공익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며 “수강생 분들이 제안해주신 제안사업들을 군에 적극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