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청양’ QR 안내판 활용하세요’

청양군,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 접근 수단 마련 13~22일 모바일 쿠폰 전송 첫 번째 이벤트도

2023-02-12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내 손안에 청양’ QR 안내판을 제작해 주요 공공시설에 설치하고 있는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여섯 번의 활용도 향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QR 안내판은 효율적인 군정 홍보와 군민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신속하고
‘내 손안에 청양’을 이용하면 청양지역의 새 소식과 주요 행사 등 각종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정보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용 방법 또한 어렵지 않다. 각 안내판에 있는 QR코드를 휴대전화로 촬영하기만 하면 청양군 누리집, 소식지,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막대 메뉴바가 자동으로 표시된다. 군은 이달 말까지 군민 출입이 잦은 군청 민원실과 읍․면 주민센터 등 50여 곳에 QR코드 안내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공식 누리소통망(SNS) 홍보를 위한 올해 첫 이벤트는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전 국민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네이버 폼’에 청양군 공식 누리소통망(SNS) 중 하나를 이웃 추가 또는 팔로우하거나 구독 신청 후 캡처 이미지를 첨부하고 세 가지 퀴즈를 풀어 전송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군은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으로 40명을 뽑아 1만 원 상당 모바일 쿠폰을 전송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