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녹즙, 고객 서비스 플랫폼 고도화로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
모바일 통한 주문 증가에 주목해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개선
2024-02-17 김민주 기자
[매일일보 김민주 기자] 풀무원녹즙은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전면 개선했다고 17일 밝혔다.
개편된 고객 서비스 플랫폼은 고객 편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뒀다. 고객이 모닝스텝 혹은 자사 몰, 외부 몰 등을 통해 제품을 주문하면 주문 내역과 배송일 안내 등에 대한 카카오톡 알림톡이 발송된다. 풀무원녹즙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통해 최초 1회 로그인만 하면 해당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MY 녹즙(현재 주문, 혹은 음용중인 상품 확인), 주문변경, 시음선물, 이벤트, 정기주문신청, 고객지원 등 6개 버튼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
주문한 상품을 확인하고 원하는 스케줄에 맞게 배송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후불 정기 구독 결제 상품의 경우 음용 상품 변경도 손쉽게 할 수 있다.
녹즙 추천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이 설문에 참여하면, 설계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총 9가지 패키지 프로그램 중 고객 맞춤 프로그램을 요일별 맞춤 녹즙(주 5일) 또는 단일 상품 3가지로 추천한다.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도 운영한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또는 LMS로 녹즙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음 제품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시음 제품은 정품 5병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이 수신 링크를 통해 주문 정보를 입력하면 풀무원녹즙 가맹점에 주문 정보가 전송이 돼 가맹점에서 배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