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2022년 KNU 교육혁신 성과포럼 성료
2023-02-20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국립공주대학교 교육혁신본부는 국제회의실에서 교육혁신본부 주최, 교수학습혁신센터․교육성과혁신센터․LINC 3.0 사업단 주관으로 ‘2022학년도 KNU 교육혁신 성과포럼’을 15일 개최했다.
교육혁신본부(진종헌 본부장)에 따르면 고등교육의 현황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2022년 공주대학교가 추진한 전공‧교양‧비교과 교육과 관련된 질 제고 사업의 성과 분석 및 우수 사례 공유, 우수 교수법 사례의 확산을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가운데 원성수 총장을 비롯해 진종헌 교육혁신본부장, 보직교수, 교직원, 타 대학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이날 포럼에서 원성수 총장은 “학령 인구 감소 시대에 대학이 경쟁력을 갖추는 것은 필수적인 과제가 되었다. 대학의 본질인 교육 및 교수학습 혁신을 통해 공주대학교가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국내‧외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공주대학교는 2022년 7월 교육혁신본부를 신설하고,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며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