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전주 이니셜 J, ‘도전과 확장, 축제’ 의미하는 스크린 표현해 여러 형태와 크기를 가진 다변 가능한 스크린 모습 담은 무빙 포스터 동시 공개 슬로건 '우리는 늘 선을 넘지', 경계 없는 영화 예술 지향하는 영화제 정신 담아
2023-02-21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올해 공식 포스터와 슬로건을 전격 공개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2020년부터 '전주(JEONJU)'의 이니셜 'J'를 메인 비주얼로 내세워 구축한 통합 아이덴티티를 활용해 디자인된 공식 포스터를 선보여왔다.
평면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무빙 포스터에서는 끊임없이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는 ‘스크린 J’의 모습이 도드라진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이와 같은 메인 비주얼의 다변 가능성을 통해 끊임없는 도전과 확장이 펼쳐지는 축제의 장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포스터는 그래픽 디자인 및 아트디렉팅 스튜디오 MHTL(모어히트댄라이트)이 제작했다.
MHTL은 맛깔손과 박럭키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티스트, 포토그래퍼, 공간 디자이너, 개발자 등과 콜렉티브 그룹을 형성해 창의적인 작업물과 디자인을 매개로 대중과 교류하고 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또한 올해 영화제를 대표할 슬로건으로 "우리는 늘 선을 넘지"를 발표하며, 영화제가 표방하는 고유의 가치관을 슬로건에 담고자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