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화재 신속 대응 ‘안전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만들기’ 진행

2024-02-23     오범택 기자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태안소방서가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화재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안전한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만들기 VIVA캠페인’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은 무창층·밀폐공간으로서 차량이라는 가연물이 밀집되어 있어 화재 시 연소가 급격하게 확대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태안소방서에서는 지하주차장의 화재 시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 주차장 진출입로 피난 유도 램프 설치(VIsual alarm) △스프링클러 수동조작함 시인성 향상을 위한 스티커 부착(SVP with Sticker) △출구 표시등 비상전원 설치를 통한 피난체계 구축(Automatic emergency power supply) 등 ‘VIVA 캠페인’으로서 진행하고 있다.

태안소방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화재 시 신속한 피난 대응 체계의 구축과 공동주택 주민의 화재예방 안전의식의 함양이라는 성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경진 서장은 “공동주택 내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다수의 인명피해가 생길 수 있다”라며 “화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관계인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하니 많은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태안=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