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보건행정학과, 보건교육사 3급 100% 합격
2023-02-25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오정환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보건행정학과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하는 제14회 보건교육사 3급 국가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보건교육사는 개인, 집단, 산업체 및 지역사회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보건교육을 통하여 바람직한 건강행동을 자발적으로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환경을 조성하며,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사업을 수행함으로서 국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전문직업인이다.
보건행정학과는 또한 (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에서 시행하는 2022년도 병원행정사 및 건강보험사 자격시험에서도 100% 합격을 달성했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시행한 제39회 보건의료정보관리사 국가시험에서는 90.47%이라는 높은 합격률을 달성한 바가 있다.
지도교수인 홍성애교수는 “국민들의 건강문제를 찾아내어 스스로 해결하도록 하는 수업활동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국립대 유일의 보건행정학과로서 사회가 요구하는 책무를 다하고,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책임지는 전문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송인명 보건행정학과장은 “국가시험 100%라는 쾌거는 우리학과 교수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섬세한 지도, 그리고 우리 학생들의 땀과 노력으로 달성한 것입니다. 이러한 성과들이 사회 곳곳에 전달되어 우리 학생들이 보건의료산업과 공공기관 등에 진출하는데 큰 힘이 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