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 코리아, 세계 여성의 날 맟아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 시즌4’ 발족
임직원 대상 질환 강좌 및 여성의 건강한 변화를 응원하는 행사
2024-03-06 이용 기자
[매일일보 이용 기자]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를 맞아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 시즌4"를 발족하고, 첫 활동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여성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응원하는 사내 행사 ‘여성 건강을 위한 C.C.C’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당연하지 않아' 캠페인은 월경과다, 월경곤란증(월경통), 자궁내막증과 같은 주요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가 2020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활동이다. 올해 캠페인의 주제는 “Check, Care, and Change!”로, 월경 건강 점검(Check)과 적극적 관리(Care)로 건강한 변화(Change)를 가져올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사내 행사는 올해 전개될 캠페인의 첫 번째 활동으로, 직원들에게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건강한 변화를 위한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직원들이 함께 모여 질환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고 전문의의 상담과 강연을 통해 월경 건강을 진단해보는 자리도 마련했다.
진정기 바이엘 코리아 여성건강사업부 총괄은 "바이엘은 여성건강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전문 제약사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우리부터 여성 건강과 월경 관련 질환에 대해 보다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한 변화를 위한 직원들의 노력과 실천을 지지하는 조직 문화를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