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 신입생들을 위한 맞춤형 대학 생활 안내 가이드북 '발간'
2024-03-14 오정환 기자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어서 와, 충남도립대학교는 처음이지?”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2023학년 신입생들을 위한 맞춤형 대학 생활 안내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 가이드북은 대학 현황부터 학사일정, 장학금 제도, 알아두면 편리한 대학 생활, 스마트한 프로그램, 취업과 캠퍼스 안내 등 대학에 대한 내용을 총망라했다.
실제 재학생이 쉽게 잊을 수 있는 학사 일정을 월별로 정리해 한눈에 보기 쉽게 담아냈다. 또 수강신청, 휴학, 복학, 전과, 증명서 발급, 학적 정보 관리 방법 등을 책으로 펴냈다.
또한 아프거나 상담이 필요한 재학생을 위한 의무실과 진로심리상담센터에서 하는 역할과 기숙사 지침, 도서관 및 영화관람 등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내용도 책에 담았다.
이와 함께 충남도립대의 자랑 중 하나인 해외인턴십과 복수학위제, 어학연수에 대한 매뉴얼과 지원 방법 등 학생들이 스마트하게 대학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2023학년도에 입학한 윤근영 씨(컴퓨터공학과)는 “대학생의 삶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누구에게 물어보기 민망한 내용까지 책 한 권에 담아 대학생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용찬 총장은 “재학생의 소중한 시간과 대학생활을 지켜드리기 위해 설계했다”며 “향후 대학생활 가이드북을 넘어 공부하는법, 인간관계에 대한 내용도 추가해 대학생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