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유료 배지 사전등록 시작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배지 3월 16일(목) ~ 4월 13일(목) 17시 아카데미 배지 3월 9일(목) ~ 3월 30일(목) 17시, 배지 홈페이지 통해 신청 가능 영화제 기간 상영작 티켓 발권, 영화제 굿즈 10% 할인 등 다양한 혜택 마련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지난 3월 16일 유료 배지 사전접수를 시작했다. 올해 아카데미 배지의 사전등록 기간은 3월 30일까지며, 게스트/인더스트리/프레스 배지의 경우에는 4월 13일까지 신청받는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영화제 배지 소지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의 제공과 더불어 부정 청탁 및 금품 수수 금지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공정 문화의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2017년부터 배지 유료화를 시행했다. 전주국제영화제의 유료 배지는 게스트, 인더스트리, 프레스, 아카데미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아카데미
국내 영화, 영상 관련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대학생 혹은 강사라면 아카데미 배지를 신청할 수 있다. 10인 이상 단체 신청만 가능하며, 사전등록비는 1인당 40,000원이다. 아카데미 배지의 경우, 3월 30일(목) 17시까지 사전등록이 가능하고 현장등록은 불가하니 유의해야 한다.
게스트/인더스트리
국가기관, 공공기관 종사자 혹은 영화산업 관계자인 경우 게스트 배지를 신청할 수 있다. 전주프로젝트에 참가를 원한다면 인더스트리 배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4월 13일(목) 17시까지며, 사전등록 발급비는 현장등록 발급비에서 30% 할인된 70,000원이다.
프레스
언론기관의 취재원 및 영화평론가일 경우 프레스 배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기간 중 신청 시 무료 발급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게스트/인더스트리 배지와 같이 오는 4월 13일(목) 17시까지다.
전주국제영화제는 배지 소지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게스트/인더스트리/프레스 배지 소지자는 영화제 기간 중 본인에 한해 1일 4매까지 상영작 티켓을 발권할 수 있으며 게스트센터와 게스트카페, 비디오 라이브러리, 웨이트라인을 이용할 수 있다.
아카데미 배지의 경우에는 현장 예매만 가능하며, 본인에 한해 1일 3매까지 상영작 티켓 발권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유료 배지 소지자에게는 전주프로젝트 행사장 입장, 영화제 굿즈 구매 시 10% 할인 등의 혜택이 적용된다.
신청은 전주국제영화제 배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배지 신청 요건을 충족하는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영화제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영화제의 신청 승인 후 배지 신청자는 개인정보 등록과 결제를 진행하게 되며, 사전등록 기간 내에 결제를 마쳐야 배지 신청이 완료된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주국제영화제 운영팀 배지 담당자를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