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문학 잡지 '문장웹진' 신임 편집위원에 작가 3인 위촉
3월부터 세 명의 작가들이 편집위원으로 활동해 이병철 시인·안보윤 소설가·유인혁 문학평론가
2024-03-20 김종혁 기자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원회)가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문학전문 잡지(웹진) <문장웹진>이 9대 편집위원으로 이병철 시인·안보윤 소설가·유인혁 문학평론가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문장웹진은 국민들이 문학을 좀 더 쉽고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예술위원회에서 문학광장을 통해 2005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웹진은 매월 1일 자정에 발행되며 창작시(7건), 단편소설(4건), 비평(2건), 기획(2건), 커버스토리(1건) 등 15건 내외의 글이 발표되고 있다.신임 편집위원은 편집회의에서 창작의 다양성 확보를 위한 코너 운영 ․ 지역 작가 발굴·동시대 문학장 내 주요 이슈 발굴 및 담론을 제시하는 기획 좌담 등 문장웹진만의 콘텐츠를 기획한다. 역대 편집위원으로는 한강 소설가, 편혜영 소설가, 신용목 시인 등 많은 작가들이 활동했다.
이병철 시인은 2014년 《시인수첩》에 시가, 《작가세계》에 평론이 당선되어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시집 『오늘의 냄새』, 『사랑이라는 신을 계속 믿을 수 있게』, 평론집 『원룸 속의 시인들』, 『빛보다 빛나는 어둠을 밀며』, 산문집 『낚 ; 詩 -물속에서 건진 말들』, 『우리들은 없어지지 않았어』, 『사랑의 무늬들』, 『시간강사입니다 배민 합니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