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카카오톡 민원 처리 효과 ‘톡톡’

민원 전화량 대기시간 줄어 전화 민원 불가는한 현장 확인 사진, 동영상 등 자료 전달 용이

2024-03-20     오범택 기자
민원콜센터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당진시의 카카오톡 활용 채팅 상담이 민원 전화량 대기시간 절약 등 신속한 민원 처리를 돕고 있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일 당진시에 따르면 2022년부터 카카오톡 채팅 상담은 전화 민원으로는 불가능한 현장 확인을 사진, 동영상 등의 시각적 자료를 활용해 해소할 수 있는 등 어디서나 민원 접수를 할 수 있게 해주고 전화를 하기 힘든 상황이거나 통화량이 많아 전화 연결이 지연될 때는 채팅 상담으로 민원 처리를 가능하게 해준다고 밝혔다.

박병선 민원정보과장은 “민원콜센터의 카카오톡 채팅 상담 도입으로 시민분들이 잘 활용한다면 통화 대기 없이 손쉬운 상담이 가능하게 되어 민원 문의 불편함이 어느 정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시스템 연동 및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상담 범위를 확장하고 신속한 민원 상담을 제공하여 시민들에게 높은 품질의 상담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채팅 상담의 이용 방법은 △당진시청 대표 홈페이지 메인 화면 바로가기 메뉴 △카카오톡 친구 찾기 “당진시청 민원콜센터” 검색 △포스터 QR코드 입력으로 이용 가능하다.   당진=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