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오시내 기자 | 인공지능(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성인 AI 실무 교육 브랜드 엘카데미가 스킬업을 원하는 직장인 대상 무료 현장 특강을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엘카데미는 지난달 28일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서울센터에서 ‘GPT-4o와 함께 하는 엑셀 자동화 완벽 마스터’ 강의를 운영했다. 최근 AI 활용 능력이 직장인들의 필수 역량으로 떠오른 만큼 교육은 모집 시작 3일 만에 조기 마감되며 직장인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1년 차 신입 사원부터 고연차 재직자까지 다양한 연차의 직장인들이 현장을 찾았고, 참여자 중 50%는 8년차 이상 직장인으로 나타났다. 이날 강의는 AI 툴을 잘 다루지 못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특히 반복적인 엑셀 작업을 자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해 GPT-4o 모델과 엑셀을 연동하는 다양한 실무 팁과 예제 중심으로 진행돼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만족도 조사에서도 ‘매우 만족했다’는 참여자가 63%, ‘만족했다’는 참여자가 29%로 나타나는 등 90% 이상이 강의에 만족했다는 평을 남겼다. 참여자들 대부분은 실제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예시가 제공됐다는 점을 가장 만족스럽다고 답변했다.
학습을 마친 참여자들에게는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AI 직무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엘카데미 전 과목 할인권을 제공했다. 또한, 연속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엘카데미의 다양한 AI 교육 강의 콘텐츠에 지속적으로 연계할 계획이다.
엘카데미는 호평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직장인 실무 교육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현장 특강의 특성상 지리적 이유로 참여가 어려운 이들을 위해 엘리스랩 부산센터에서도 직장인 강의를 준비 중이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생성형 AI가 일상과 업무 환경에 깊게 자리 잡아 가는 요즘, 직장인들의 스킬업을 위해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직장인들이 오프라인 특강 경험을 시작으로 엘카데미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AI 직무 역량을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