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원티드랩은 취업 준비 청년을 위한 ‘프리온보딩 커리어 프리뷰’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커리어 프리뷰는 원티드랩이 생애 첫 취업 준비로 막막함과 두려움을 느끼는 취업 준비 청년을 돕고자 선보인 2주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문 커리어 코치의 강의와 실제 미션 수행을 통해 수강생들이 공고 분석부터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까지 취업의 원리와 과정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주차 강의는 ‘경험의 재발견! 내 경험, 취업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진행된다. 학교생활 및 아르바이트, 여행 등 다양한 경험을 구조화하고 효과적으로 기술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최근 신입 채용 시장에서 중요 요소로 떠오른 인턴십 경험이 없는 수강생이라 하더라도, 이를 보완해 서류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2주차 강의는 ‘이 질문에 이런 의미가? 면접 질문 속 진짜 메시지 해석법’을 주제로 열린다. 지원 동기, 협력 경험, 갈등 해결 경험, 스트레스 해소법, 10년 후 커리어 목표 등 신입 면접 시 주로 나오는 답변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한다.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춰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와도 유사한 답변을 조정해 내거나, 면접관이 실제로 알고 싶어 하는 핵심에 맞춰 답변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 내 커리어탭에서 하면 된다. 첫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전 과정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정승일 원티드랩 교육사업총괄은 “이번 프로그램은 기업이 신입 사원에게 요구하는 역량과 성공적인 첫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요소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라며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실제 미션을 수행하며 본인들의 강점을 재발견하고, 이를 기반으로 취업 준비에 자신감 있게 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원티드랩은 프리온보딩 인턴십 등 다수 주니어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회 초년생의 커리어 시작과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