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문화관광재단, 포천반월아트홀서 경기도극단 ‘우리읍내’ 공연 개최
상태바
포천문화관광재단, 포천반월아트홀서 경기도극단 ‘우리읍내’ 공연 개최
  • 김정종 기자
  • 승인 2024.11.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정종 기자  |  포천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월 20일 오후 7시 포천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2024 경기아트센터 예술즐겨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극단 「우리읍내」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2024 경기아트센터 예술즐겨찾기’ 사업은 경기도예술단의 우수 레퍼토리를 경기도 주요 공연장에서 실연하는 사업으로, 지역 문예회관과 협업을 통해 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지역 간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경기아트센터의 대표 문화 복지 사업이다.
포천반월아트홀은 올해 두 번 사업에 선정됐다. 지난 10월 경기팝스앙상블의 「팝스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2월 경기도극단의 「우리읍내」 공연을 진행하게 됐다. 「우리읍내」 작품은 손톤 와일더의 원작을 바탕으로 한 20세기 최고의 명작 희곡이다. 1938년 뉴욕 브로드웨이 헨리 밀러 극장에서 초연된 이후 미국 현대 연극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하며, 퓰리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기도극단은 오세곤 교수의 번역과 오세혁 작가의 윤색을 거쳐 김광보 예술감독의 연출로 「우리읍내」 무대를 펼친다. 일상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원작의 정서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시각으로 무대를 구성해 관객들에게 삶의 진정성과 인간 관계의 본질을 탐구할 기회를 제공한다.
작품은 작은 마을 그로버스 코너스에서 펼쳐지는 일상의 이야기 속에서 삶과 죽음, 인간관계의 본질을 탐구하며, 인생의 진정한 가치를 재발견하는 여정을 담고 있다. 공연은 지역 문화 불균형을 해소하고,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관람권 예약은 오는 12월 19일까지 포천문화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다. 포천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우리읍내」는 평범한 일상 속에서 우리가 잊고 지나칠 수 있는 소중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공연이다. 공연을 통해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다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천문화관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는 포천문화관광재단 아트홀운영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