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 이태민 기자
  • 승인 2023.09.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특수학교 학생·지도교사 등 1500여명 참가
e스포츠 9종목·정보경진대회 16종목서 열전 펼
마술쇼·아카펠라 공연 등 볼거리 풍성…체험 행사도
5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은 5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이번 행사는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은 지난 2009년부터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올해는 '다시 우리 e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6일까지 진행되며, 지난 6~7월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장애·비장애학생, 지도교사, 보호자 등 1500여명이 참가해 경쟁을 펼친다.

대회는 e스포츠대회 9종목(마구마구 리마스터·모두의마블·오델로 등)과 정보경진대회 16종목(파워포인트 엑셀·로봇코딩 등) 등 총 25종목으로 치러진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우수상, 장려상 및 페어플레이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대표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을 각각 수여한다.

참가자는 물론 가족 및 관람객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문화의 밤' 행사에서는 문준호 마술사의 '일루전매직쇼', K-팝 아카펠라 그룹 '나린'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이 밖에도 코스프레 행사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린다.

김성철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 지속 발전해 나가는 행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넷마블문화재단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현장을 출입합니다.
좌우명 : 충심으로 듣고 진심으로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