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이재형 기자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THE100리포트’ 94호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첫 번째 리포트인 ‘퇴직연금 가입자의 IRP 이용 현황’은 퇴직연금에 가입한 직장인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했다. 직장인들의 IRP 가입 및 적립금 현황, 그리고 금융상품 지식수준과 투자성향에 따라 IRP 가입비중과 금융회사 선택기준 등이 어떻게 달라지는지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리포트인 ‘직장인에게 연금이 노후준비의 굿 파트너’에서는 설문대상 직장인들이 예상하는 은퇴연령과 적정 노후생활비, 연금수령액 등을 바탕으로 노후준비 현황을 살펴보고, 안정적인 은퇴생활을 위해 필요한 자산관리 전략을 제시했다.
세 번째 리포트인 ‘리츠(REITs),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에서는 임대수익을 바탕으로 꾸준한 배당을 실시하는 부동산투자회사, 리츠를 소개하고 있다. 리츠는 어떤 자산에 주로 투자하고 있으며, 배당수익률은 은행예금 대비 어느 수준인지, 그리고 공모리츠에 대한 세제혜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에 대해 소개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리포트를 통해 우리 나라 직장인들의 IRP에 대한 인식 일부를 엿볼 수 있다”며 “직장인들의 노후준비지수를 끌어올리기 위한 자산관리 전략을 되새기고,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하는 리츠를 더 깊게 들여다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