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책다른 구독, 유아·초등 저학년 과정 공개
상태바
웅진씽크빅 책다른 구독, 유아·초등 저학년 과정 공개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4.10.15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누리과정, 초등 교과 내용 연계 커리큘럼 구성
웅진씽크빅은 유초등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의 유아, 초등 저학년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웅진씽크빅은 유초등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의 유아, 초등 저학년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사진=웅진씽크빅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웅진씽크빅은 유초등 전집 구독 서비스 ‘책다른 구독’의 유아, 초등 저학년 커리큘럼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커리큘럼은 4~5세 과정인 ‘누리과정 필독서’와 8~10세 과정인 ‘초등 레벨업’ 단계다. 각각 유아 표준 교육 내용인 누리과정과 초등 교과 과정을 연계해 구성했다. 각 시리즈는 아이들이 어린 나이부터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향후 학습능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 읽기 동기를 부여하고 필수 교과 내용을 함양할 수 있는 필독서 중심으로 선정했다.

누리과정 필독서에는 ‘첫창작그림책 끼리코’, ‘한걸음 먼저 과학탐구’, 초등 레벨업 과정에는 ‘늑대별 책방’, ‘원리가 보이는 과학’ 등 웅진씽크빅 어린이 대표 전집이 선별됐다.

책다른 구독은 선공개한 ‘한걸음 먼저(6~7세)’ 시리즈에 더해 4세 유아부터 10세 초등생까지 구독할 수 있는 전집 포트폴리오를 갖췄다. 웅진씽크빅은 향후 대상 연령을 확장하고, 개인 특성 및 취향, 고객 피드백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인공지능(AI) 추천 커리큘럼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석호 웅진씽크빅 구독서비스TF팀장은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책을 읽고 생각하는 뇌 근육을 키웠을 때 학습 능력과 창의력이 더욱 발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웅진씽크빅이 44년간 개발한 도서 중에서도 연령대에 맞게 특별히 엄선한 책만으로 구성된 만큼 독서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책다른 구독은 전집을 통해 유초등 시기 올바르게 독서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 아이들을 위해 웅진씽크빅이 지난 8월 특별 기획한 서비스다. 필독 전집 낱권 4권, 도서와 연계된 워크북 1권을 고객의 문 앞까지 월마다 배송해주며, 화상 교육채널 ‘라이브올’을 통한 월 1회 독후활동 수업과 어린이 오디오북 ‘딸기콩’ 서비스를 함께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