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업단지 지정
상태바
안성시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업단지 지정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10.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업단지 지정 (사진=안성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안성시는 산업단지 근로자들이 열악한 대중교통으로 출-퇴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업단지 지정을 경기도에 신청하여 10월 24일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지정받은 산업단지는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로 양성면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는 것이 어려워 산업단지 내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출-퇴근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산단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시 기업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산업단지에 근무하는 근로자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고자 작년부터 적극 추진하여 이번에 지정받게 되었다.

이번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업단지 지정으로 통근용 전세버스가 동항-동항2 일반산업단지 내 운행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추후 경기도에서 주관하고 있는 경기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 신청하여 국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지원사업에 선정되면 년 최대 1억원에 지원금을 3년 동안 총3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선정 시 내년 5월 이전에 안성시 관내에서 동항-동항2 산업단지로 출-퇴근 하는 근로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안성시는 밝혔다.

산업단지 입주업체 관계자는 “이번 통근용 전세버스 운행허용 산업단지 지정은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출퇴근 불편을 해소하고, 더 나은 교통 환경을 제공해 입주기업의 구인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안성=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