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시 도서 지역 어르신 대상 1000만원 상당 실버카 기증
상태바
LG화학 여수공장·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시 도서 지역 어르신 대상 1000만원 상당 실버카 기증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4.10.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마을 어르신의 발이 되어 드릴게요”
만 65세 이상 거동 불편 어르신 대상 실버카 (보행 보조기구) 지원, 20년도부터 5년째 후원 이어가
올해는 도서 지역 어르신 대상 66대 기증··· 여수 세계 섬박람회 성공 개최 지원
사진=실버카 기증식 관계자들이 화정면사무소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실버카 기증식 관계자들이 화정면사무소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매일일보 = 손봉선 기자  |  LG화학 여수공장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2026년 여수 세계 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도서 지역 어르신에게 1,000만원 상당의 실버카(어르신 보행 보조 기구)를 기증한다. 

실버카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이동을 도와주는 보행 보조기구로, 노인성 질환이나 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에게 필수적인 제품이다. LG화학 여수공장과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쌍봉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2020년도부터 5년째 실버카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올 해는 2026 여수 세계 섬 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관내 도서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후원을 진행했다. 대상자는 각 섬의 이장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보행에 상당한 불편이 있거나 기존 보행기 부품 부식으로 교체가 시급한 가정 등 반드시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선정했다. 선정된 가구는 개도 22가구, 낭도 10가구, 백야도 10가구, 여자도 7가구 등 총 66가구이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금번 실버카 지원 뿐만 아니라 전기 관리에 취약한 섬마을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화 등기구 교체 및 전기 시설 보수 자원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올해 4월을 시작으로 현재 9회차 활동을 진행했으며, 섬 박람회 개최 예정인 2026년까지 관내 유인도 전체를 방문하는 것이 목표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섬마을 어르신들의 발이 되어드릴 수 있어 기쁘다. 섬 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써 책임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금오도 정기홍 이장은 “실버카는 부피가 크고 가격이 비싸서 섬 주민들에게는 구하기 어려운 물품 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세심하게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