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캠핑’ 테마로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 제공
매일일보 = 이종민 기자 | 부천시는 지난 10월 26~27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개최한 부천시 대표 책 축제 ‘2024년 제24회 부천 북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천시 도서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북 캠핑’을 테마로 관내 도서관, 서점, 유관기관 등과 함께 다양한 독서 관련 체험 행사 및 공연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다.
행사장은 시민 1만여 명의 발길이 이어지며 성황을 이뤘다. 시민들은 <가을 바람개비 만들기>, <점자 용품 체험 및 점자 이름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과 <밝은 밤> 최은영 작가 초청 북 콘서트 등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참석했다.
또한 클래식 공연, 국악마술극 등 공연과 <책 읽어주는 시장님>, <도서관 지도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잔디밭에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독서 공간이 조성돼 큰 호응을 얻었다.
노벨상 수상 기념 한강 작가 도서와 부천시장 추천도서, 만화책 등 다양한 도서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를 즐기는 기회도 마련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책 읽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책과 함께 휴식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롭고 즐거운 독서문화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인천지사장/취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