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사회적기업진흥원과 ‘경영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신한은행, 사회적기업진흥원과 ‘경영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 홍진의 기자
  • 승인 2012.11.2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 서진원 은행장(우측세번째)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재구 원장(좌측세번째)이 사회적기업 지원을 위한 경영컨설팅 업무협약식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매일일보]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는 “29일 오전 10시 30분에 사회적기업의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경영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인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기업의 육성과 진흥을 목적으로 2010년 신설되어 700여개에 이르는 사회적기업들에게 사회적기업가 양성과 사회적기업 모델 발굴, 사회적기업을 위한 컨설팅 지원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

본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신한은행은 사회공헌 컨설팅 전담조직을 구성하여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추천하는 사회적 기업들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사회적기업가 및 예비사회적기업가의 역량 제고를 위한 경영 및 금융 교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의 경영컨설팅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회공헌 컨설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며, “사회적기업에 대한 금융권 최초의 업무협약인 만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최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여성가족부 산하기관), 한국임업진흥원(산림청 산하기관)과 경영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공헌 컨설팅을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