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VIP고객 초청 ‘KB GOLD&WISE 여의도 手談’ 바둑 행사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VIP고객 초청 ‘KB GOLD&WISE 여의도 手談’ 바둑 행사 개최
  • 김경렬 기자
  • 승인 2023.07.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원과 함께 고액자산가 고객 대상 이벤트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매일일보 = 김경렬 기자  |  KB국민은행이 지난 1일 한국기원과 함께 KB GOLD&WISE 고객을 초청해 바둑 행사 ‘여의도 수담(手談)’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B GOLD&WISE는 KB금융지주의 전문가들이 모여 세무·법률·부동산, 금융투자, 가업 상속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맞춤형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는 고액 자산가 전용 PB센터다.

행사는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KB GOLD&WISE 고객을 비롯해 조훈현 국수(國手)와 유창혁, 이창호 9단을 비롯해 현재 남녀 랭킹 1위 신진서, 최정 9단 등 세계 최정상급 프로기사 12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프로와 아마추어들이 짝이 되어 경기를 치르는 프로암 형식으로 진행됐다. 추첨을 통해 매칭된 프로기사와 고객 간의 지도대국을 진행했다. 바둑 역사의 명장면을 담은 사진전과 우승 트로피 전시회도 함께 열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수담(手談)이란 바둑의 별칭으로 말 없이 서로 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서비스로 고객님들과 잘 소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은 2006년부터 국내 최대 기전 바둑리그의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해 리그를 후원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젊은 바둑 동호인들의 축제 ‘KB국민은행 이화수담’을 개최하는 등 바둑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을 18년째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