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오푸드, ‘K-소스’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
상태바
대상 청정원 오푸드, ‘K-소스’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08.24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스, 4대 글로벌 전략 제품 선정…한국 전통 장류 활용 상품 개발
대상 청정원 오푸드 글로벌 소스 신제품 7종. 사진=대상 제공
대상 청정원 오푸드 글로벌 소스 신제품 7종. 사진=대상 제공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대상 청정원은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K-소스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김치, 김, 간편식에 이어 소스를 4대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선정하고, 고추장, 된장, 쌈장 등 한국 전통 장류를 활용한 K-소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식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현지인의 입맛과 취향, 식문화를 고려한 차별화된 소스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오푸드 신제품 △떡볶이 소스 3종 △올인원 KBBQ 소스 2종 △오 트러플 핫소스 2종을 출시했다.

떡볶이 소스는 ‘간장’, ‘로제’, ‘핵매운 고추장’ 3종으로 구성됐다. 떡볶이 떡은 물론, 뇨끼, 푸실리, 스파게티 등 파스타면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올인원 KBBQ 소스는 간장과 고추장을 주 원료로 한 BBQ소스다. 고기를 굽기 전에 재워 두는 마리네이드를 비롯해 해산물, 채소, 밥, 면 등 볶음 요리, 찍어 먹는 디핑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오 트러플 핫소스는 색다른 매운맛을 원하는 현지인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이탈리아산 트러플에 김치와 고추장을 접목한 프리미엄 핫소스다.

K-치킨의 인기를 반영한 치킨 디핑소스 신제품 2종도 올 하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고추장과 간장을 베이스로 한국식 양념 치킨의 매콤달콤한 맛을 살려 외식 메뉴로만 접할 수 있던 한국식 치킨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