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기적의도서관 우수도서관 선정, 문체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순천기적의도서관 우수도서관 선정, 문체부 장관상 수상
  • 황기연 기자
  • 승인 2023.10.2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도서관 운영 유공 우수도서관으로 선정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문체부 장관상을 받았다.(사진제공=순천시 )
순천기적의도서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문체부 장관상을 받았다.(사진제공=순천시 )

매일일보 = 황기연 기자  |  순천기적의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23년 도서관 운영 유공’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도서관 운영 발전에 기여하고 질적 향상을 이끈 우수도서관을 발굴해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공공·학교·병영·교정·전문도서관 1만 5,000여 개 도서관 중 48개 우수도서관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지난 18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0회 전국도서관대회·전시회 개막식과 더불어 진행됐다.

순천기적의도서관은 전국 제1호 기적의도서관이자 어린이도서관으로써 어린이를 위한 창조적 성장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또한 전국적으로 어린이도서관 건립 및 공간 구성, 문화 전파에 기여했다.

기적의도서관은 △어린이 프로그램(어린이 사서·기적을 그리는 화가 등) △순천어린이선언문 △부모교육 프로그램(참사랑 부모학교·조부모 양육교실) △도서관 어린이서비스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순천독서문화포럼 △도서관학교 △기적의도서관 스테이 △도서관에서 하룻밤자기 △별나라방 별자리 조성 등을 운영해왔다.

또한 2023년은 20주년을 맞아 20주년 기념백서, 20주년 기념행사, 북적북적 바자회, 기적의도서관 스테이 등 20주년 사업을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다.

순천기적의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자와 관계자들의 도움으로 의미 있는 상을 받을 수 있었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덧붙여 “20주년을 기념하며 다가올 20년을 준비해‘어린이들이 더 행복할 수 있는 공간·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