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나눔 걷기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나누는 기쁨도 누리세요
매일일보 = 권영모 기자 | 강원 양양군보건소는 생활 속 걷기문화 조성을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 챌린지’를 13일부터 12월 2일까지 20일간 운영한다.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 챌린지’는 개인당 1일 최대 10,000보를 걸어 총 6천만보 달성을 공동 목표로, 걸음으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기부 걷기 행사이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양양군 걷기 챌린지 공식 커뮤니티에 회원가입을 하고, 챌린지 탭에서 ‘6천만보 기부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6천만보 기부챌린지’에서 공동 목표 걸음 수가 달성되면 챌린지 종료와 함께 참여자 이름으로 양양연탄은행에 200만원(온누리 상품권)이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기부 참여자는 핸드폰과 신분증을 지참하여 보건소 및 보건지소를 방문하여 기부증서와 홍보물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행사에 많은 주민분들이 참여하시어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