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개최
상태바
서산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개최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4.04.1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94개 학교 152개 팀, 813명의 선수들이 참가
서산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 중고등부 대회 홍보물
서산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 중고등부 대회 홍보물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서산시에서 오는 13일 배드민턴 꿈나무들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2024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 중고등부 대회’가 13~22일까지 10일간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배드민턴협회(회장 김택규)가 주최하고 서산시배드민턴협회(회장 정승채)와 충청남도배드민턴협회(회장 박병운)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된다.

전국 94개 학교 152개 팀, 813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대회 기간 중 단체전 439경기가 진행되며 시에서는 서산석림중학교 학생 13명과 서일고등학교 학생 5명이 여자부 단체전에 출전한다.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든지 대회 일정 중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을 방문하면 된며, 무료로 관람이다.

시는 이번 대회 일정 동안 선수, 가족, 관계자, 관중 등 약 2천 명이 지역에 머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 관광 및 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많은 인원이 시를 방문하는 만큼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경기장 안전 및 조명, 주차장 관리 등 업무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중고등학생 배드민턴 꿈나무들이 열띤 경쟁을 펼치는 이번 대회가 시에서 개최되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꿈나무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며, 원활한 경기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난해 4월 4개의 전국 규모 배드민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대한배드민턴협회와 협약식을 개최했으며, 그 결과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가 2027년까지,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이 올해까지 시에서 개최된다.

 

서산=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