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공익활동 전파…‘제3회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 개최
상태바
구로구, 공익활동 전파…‘제3회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 개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4.06.03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전 10시 30분 오류동역 광장, 총 35개 공익활동 단체 참여
청소년・청년・노인・장애・마을・기후・교육 등 사회적 이슈 널리 알려
제3회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 안내 홍보물.               사진=구로구 제공
제3회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 안내 홍보물.               사진=구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구로구가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오류동역 3번 출구 앞 광장에서 ‘제3회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22년 구로구가 서울시 최초로 개최한 이후 올해로 3회째 열리는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는 복지, 환경, 노동자, 아동, 성평등, 사회적경제 등 관내 공익활동단체의 활동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로 거듭나는 데 발판이 되고 있다.

 “공익활동 해봤니?”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퍼레이드, 축하공연, 체험, 퀴즈 이벤트, 캠페인 등을 통해 공익활동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지난해 개최된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 현장 모습
지난해 개최된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 현장 모습

총 35개 공익활동 단체가 참여해 일상 속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부터 청소년, 청년, 노인, 장애, 마을, 기후, 교육, 젠더, 돌봄, 인권, 노동, 복지, 먹거리 등 굵직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고민까지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익활동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신청 후 박람회 당일 10개 체험관을 방문하고 방문 인증 스티커 10장을 모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 또는 구로구공익활동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로구 관계자는 “구로구공익활동박람회를 통해 내가 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익활동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가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