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2기 균형발전위원회 구성
상태바
화성시, 제2기 균형발전위원회 구성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07.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 자문기구 ‘화성시 균형발전위원회’ 전체회의 개최
균형발전 기본계획 자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2기 위원회 활동 청신호 켜져
화성시 제2기 균형발전위원회 구성 (사진=화성시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가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기 화성시 균형발전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촉식 및 제1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균형발전위원회는 화성시 균형발전 실현을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제2기 위원회는 오는 2026년 6월까지 약 2년간 화성시 균형발전 기본계획 수립, 시행계획 점검-평가, 균형발전을 위한 시책 및 제도개선 등에 대해 자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정명근 화성시장, 김기용 기업투자실장 등 당연직 위원과 정책 분야별 전문가, 시의원, 시민 등으로 구성된 위촉직 위원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촉 위원 대상 위촉장 수여와 공동 위원장 선출이 진행됐다.

또한, 화성시연구원에서 추진 중인 ‘제1차 화성시 균형발전 기본계획(2025~2029)’ 수립 연구의 중간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제1차 화성시 균형발전 기본계획(2025~2029)은 화성시 균형발전 정책의 중장기 로드맵으로 이날 위원들은 화성시 균형발전의 비전과 전략, 권역별 추진 과제 등에 대해 자문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올해는 제1차 화성시 균형발전 기본계획이 수립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기본계획에 담길 화성시 균형발전을 위한 권역별 전략과 과제는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시민들이 화성 어디에서든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시 제2기 균형발전위원회 구성 (사진=화성시 제공)

화성=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