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온품 학부모교육’ 6차 운영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온품 학부모교육’ 6차 운영
  • 나헌영 기자
  • 승인 2024.09.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자녀 진로 교육을 위한 6차 온품 학부모교육 운영
‘변화하는 입시,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핵심 키워드’ 전문가 특강
희망 학부모, 현장 참여와 도교육청 온라인 생중계로 참여 가능

매일일보 = 나헌영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30일 여섯 번째 ‘찾아가는 온품 학부모교육’을 열고 학부모 진로 지도 역량을 키우는 시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 웨딩라포엠에서 개최하는 이번 학부모교육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에서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정보를 나누고, 학부모로서 자녀 지원과 소통의 방법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진행한다.

이번 학부모교육은 크게, 이해의 시간, 통찰의 시간, 소통의 시간으로 구성한다.

먼저 이해의 시간에는 도교육청 진로교육 정책을 안내하고 학부모의 이해를 돕는다. 통찰의 시간에는 방종임 대표(유튜브 교육대기자 TV 운영)가 ‘변화하는 입시,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핵심 키워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소통의 시간에서는 강연자와 참석자 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진로 설계의 핵심 전략과 자녀와의 소통 방법을 공유한다.

찾아가는 온품 학부모교육 시리즈는 시공간 제약을 최소화하고 학부모 참여를 높이고자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중계한다.

온라인 신청자에게는 문자로 사전 안내하며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는 당일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GO3)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도교육청 구순이 행정역량정책과장은 “이번 학부모교육에서는 학부모님께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대비한 맞춤형 진로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학부모님과 자녀의 진로 공감대 형성으로 건강한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