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 혁신 분야 대상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웅진씽크빅은 AI 코스웨어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열린 K-에듀테크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지털교육협회가 주관하는 K-에듀테크 콘테스트는 교과 수업 플랫폼, 학습 지원 솔루션으로서 우수한 교육 효과를 보유한 에듀테크 콘텐츠에 시상하는 어워드다.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은 서류, 발표 및 시연 심사를 거쳐 교수·학습 혁신 분야 대상을 차지했다.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은 인공지능 분석 기반으로 초등 수학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AI 코스웨어다. 초등학생들의 학습 격차 최소화에 기여하고자 학교 전용으로 개발해 무상으로 제공 중이다. 콘텐츠에 적용된 교육용 AI 기술력과 뛰어난 학습효과를 인정받아 지난 6월에는 인공지능교육 수업활동 레시피(인수레), 올에듀샵 등의 공교육 솔루션 검증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기도 했다.
원자희 웅진씽크빅 AI 디지털교과서개발실장은 “스마트올 AI 학교 수학이 공교육 현장에서도 적극 활용될 수 있는 에듀테크 제품으로 검증되어 의미가 깊다”며 “이번 콘테스트로 얻은 피드백을 통해 콘텐츠를 더욱 고도화해 교사와 학생 모두가 필요로 하는 완성형 코스웨어를 선보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