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는 지난 27일 ‘2024년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에서 혁신제품 공공조달 실천으로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부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혁신제품 공공조달 경진대회’는 혁신제품 공공구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공공기관과 조달기업의 우수사례와 성과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국민생활 향상에 기여하는 단체를 포상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제4회 조달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 aT센터에서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총 7개 공공기관이 우수사례를 발표(2차 현장심사)했으며 공사는 은상을 수상해 경제부총리(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공사는 혁신지향 공공조달 프로세스 구축을 통한 혁신수요 발굴과 공사 시설물 전반에 다양한 혁신제품을 적용해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공사는 2020년부터 매년 혁신제품 시범사용 테스트 기관으로 선정돼 공사 시설과 인력, 노하우 등 공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혁신제품 적용 사례를 제공하고, 혁신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활용성을 전파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공사 박민우 사장은 “앞으로도 성남시민을 위한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해 혁신 공공조달을 적극 활용해 혁신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