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2024 정조 효 전국 바둑 축제’ 참석…전국 남녀노소 바둑인들 열정 응원
상태바
화성시의회, ‘2024 정조 효 전국 바둑 축제’ 참석…전국 남녀노소 바둑인들 열정 응원
  • 한철희 기자
  • 승인 2024.10.0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하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매일일보 = 한철희 기자  |  화성시의회는 5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4 정조 효 전국 바둑 축제’에 참석해 전국 남녀노소 바둑인들의 열정을 응원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송선영 의원이 참석하고 경기도바둑협회, 화성시바둑협회, 화성시체육회 등 내-외빈과 참가자 8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이날 축사에서 “효의 고장으로 명실상부한 화성시에서 정조 효 바둑 축제가 열린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하며 “오늘 대회를 통해 오랜 역사와 세계 최강의 실력을 갖춘 우리나라 바둑이 더 널리 사랑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바둑 축제는 전국부와 화성 지역부로 구분하여 가족 페어부터, 시니어부, 중고등부, 초등개인 부분으로 나뉘어 변형 스위스리그 경기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2024 정조 효 전국 바둑 축제는 화성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바둑협회, 경기도바둑협회, 화성시바둑협회에서 주관하며 같은 날 열리는 ‘화성시 정조 효 문화제’를 기념해 전국의 남녀노소 바둑인들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 형식으로 개최됐다.

바둑대회 참가한 학생들을 응원하는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정조 효 바둑축제에 참가한 화성시의회 송선영 의원(왼쪽)과 바둑프로, 배정수 의장(오른쪽)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이 정조 효 바둑축제에 참가한 단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화성시의회 제공)

화성=한철희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