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모두가 주인공” 나주시, 제30회 시민의날 기념식 30일 개최
상태바
“시민 모두가 주인공” 나주시, 제30회 시민의날 기념식 30일 개최
  • 김용균 기자
  • 승인 2024.10.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2시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서 기념 행사 진행
시민의 상 시상식 및 축하공연, 31일 이통장 한마음대회 연계 개최
사진=제29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유공 시민 시상식
사진=제29회 나주시민의 날 기념식, 유공 시민 시상식

매일일보 = 김용균 기자  |  12만 나주시민의 화합과 애향의 장인 ‘나주시민의날 기념식’이 30일 열린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오는 30일 오후 2시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제30회 나주시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기념식은 ‘함께, 지금,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올 한해 시민과 함께 이뤄온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행사들로 꾸며진다.

또 지역 명예를 드높이고 활동 분야에서 헌신한 공로를 예우하는 ‘시민의상’ 시상식도 진행된다. 

31일엔 기념식과 연계해 제6회 이·통장한마음대회 행사가 같은 장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념식은 시립예술단 축하공연, 동신대 무용학과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국민의례, 시민의 날 기념 영상, 시민헌장 낭독, 시상식, 기념사·축사·축하메시지 영상, 시민의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식후엔 가수 홍지윤, 박남정 등 초청가수 4인의 공연이 진행된다. 

올해 시민의 상 수상자는 산업경제부문에 농어업회의소 초대 회장을 역임했던 김석중 씨, 교육문화부문에는 배드민턴 여자 국가대표 선수 안세영 씨를 각각 선정했다. 

공로상은 재인천나주향우회 부회장인 윤희원 씨, 선행상은 김민수·나경준·윤유주 학생이 수상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시민의 날 기념식은 살기좋은 행복 나주, 앞서가는 으뜸 나주를 위해 함께 협력해주시고 성원해주신 시민 여러분 모두가 주인공”이라며 “나주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12만 시민 화합의 기념식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