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4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양평군, 2024년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 프로그램 운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4.10.2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기 한의약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프로그램 성황리에 마무리!
거북목 예방교실
매일일보 = 김동환 기자  |  양평군은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23일까지 양동초등학교에서 4, 5학년을 대상으로 '한의약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25일 양평군은 "한의약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 증가로 인한 거북목 증후군 예방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양동초등학교 4, 5학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총 6회기 운영됐다.

어깨 스트레칭과 척추 목 이완 체조(2024년 2기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
바른자세 교정체조
바른자세 교정체조(2024년 2기 청고년 거북목 예방교실)

교육은 ▲한의학적 관점에서 바라보는 거북목 예방교육 ▲폼롤러를 활용한 어깨 스트레칭 및 척추와 목 근육 이완 체조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요가교실 ▲스마트폰중독 예방교실로 구성됐다. 

특히 공중보건한의사가 진행한 “거북목 예방교육”과 전문강사가 진행한 “바른 자세 교정을 위한 요가교실”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 A군은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자세가 좋지 않고, 목도 아팠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배명석 양평군보건소장은 “청소년 거북목 예방교실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세를 유지하고, 거북목 증후군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