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왕산포 갯마을 축제' 이달 8일 개막
상태바
'서산 왕산포 갯마을 축제' 이달 8일 개막
  • 오범택 기자
  • 승인 2019.06.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서산 왕산포 갯마을 축제 포스터/제공=서산시
제8회 서산 왕산포 갯마을 축제 포스터/제공=서산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청정 왕산포 바다에서 펼쳐지는 ‘서산 왕산포 갯마을축제’가 오는 8~9일 양일간 지곡면 중왕리 왕산포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산시가 자랑하는 대표적인 바다축제중 하나인 ‘서산 왕산포 갯마을 축제’는 맨손 물고기잡기와 도시어부 낚시체험, 청정 바지락캐기, 깜짝 수산물 경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노래자랑과 바지락을 이용한 게임, 어린이들을 위한 갯벌놀이터와 포토존, 러블리마켓과 페이스페인팅, 핸드메이드샵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산물 할인매장에서는 바지락, 우럭포, 감태, 젓갈 등을 시중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판매하며, 직접 잡은 바지락과 물고기는 그 자리에서 바로 요리 또는 손질해 준다.

또한 내방객들을 위하여 바지락탕은 공급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무상 시식회를 열 계획이다.

특히 서산갯마을축제 기념 ‘조미미가요제’ 가요제 및 노래자랑은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전 세계에 방송될 예정이다.

이대복 준비위원장은 “해마다 행사를 준비하며 정말 꼼꼼하게 챙긴다고 노력하지만, 행사가 끝나면 항상 아쉬움이 남았다”며, “이번 행사는 공연과 프로그램에 더욱 신경을 쓴 만큼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남은 기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갯마을축제 추진위원회는 서산갯마을 노래비를 기념하고, 서산 지역의 문화를 알리고자 2011년부터 이 축제를 열고 있으며, 해마다 방문객들이 몰려 성공적인 바다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