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유원상 기자]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다음달 16일까지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청년드림 성동캠프 참여기업인 현대모비스가 컨설팅 전문업체 유니에스와 함께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전문취업컨설팅, 취업정보 분석 및 취업성공트레이닝, 현대모비스 임직원 특강 등을 지원하여 취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8월 21일에 시작하여 주 3회 6시간씩 총 36시간 실시하며, 청년구직자는 자기분석을 통한 강점 찾기, 원하는 직업의 직무분석, 원하는 직무에 필요 업무역량 개발, 고용시장 분석 및 취업역량 교육, 이력서ㆍ자기소개서 첨삭지도, 파워 스피치 및 보이스 트레이닝, 1:1코칭 등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 받게 된다.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구직자는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email protected]), 방문, 팩스(02-2286-5944), 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방학 중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현대모비스에 제안해 운영하게 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동아일보,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청년드림캠프를 활성화해 청년구직자의 구직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