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동안 외모가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끌면서 피부과를 통해 울쎄라, 써마지, 튠페이스효과 등을 문의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비수술적 방법인데다 얼굴주름리프팅과 심부볼, 이중턱 등을 개선하고 회복 부담도 낮다는 이유에서다.
다만 얼굴주름리프팅에 사용하는 레이저 시술은 강한 에너지를 피부에 조사해 사용하는 것으로 정품이 아니라면 시술 후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
먼저 울쎄라는 얼굴주름리프팅에 대표적인 피부과 레이저 장비다.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근막층에 전달해 자극하는 방식이다.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한 곳에 응집해 에너지를 조사하면 열이 전달되고 조직은 수축하는 원리로 생각하면 용이하다.
써마지는 고주파 전류를 이용해 조직의 응고로 눈가 등의 주름에 개선 효과를 주는 방식이다.
튠페이스효과는 고주파 열에너지를 조사하는 방법이다. 실과 주사 등 물리적 방법을 사용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고주파 에너지를 조사하고 콜라겐을 유도한다.
울쎄라와 써마지, 튠페이스효과를 동시에 주는 울써튠 시술도 있다
다만 위와 같은 피부과 얼굴주름리프팅 시술은 강력한 열에너지를 피부에 직접 조사하는 방법으로 적재적소에 에너지를 조사해야 하며 정품 시술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부분을 간과하면 지방층 손상에 따른 지방손실이나 볼살꺼짐 등 각종 부작용 가능성이 있다.
때문에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시술받는 것을 권장한다. 정품 사용 여부는 시술 담당 의료진이 직접 친필 서명한 정품인증서 발급이 가능한지 사전에 확인하면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