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상태바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이상래 기자
  • 승인 2023.08.3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이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퓨처엠 제공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이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퓨처엠 제공

매일일보 = 이상래 기자  |  김준형 포스코퓨처엠 사장이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한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2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1회용품을 0(Zero)으로 만들겠다는 동작이 담긴 사진을 촬영해 온라인에 업로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김준형 사장은 30일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서 임직원들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 등 친환경 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사장은 OCI 김유신 사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김병훈 대표와 조선내화 이상암 대표를 지목했다.

포스코퓨처엠 임직원들은 사업장 내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위해 텀블러, 머그컵 등 다회용품 사용에 적극 동참하고 있으며, 부서별로 ‘대기전력 줄이기’, ‘계단 오르기’ 등 자발적으로 과제를 선정해 실천하는 ‘기업시민 챌린지’에 참여하며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포스코퓨처엠은 2035년 배터리소재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사업장 내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을 확대하고 있으며 저탄소 연료 전환, 공정 개선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