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통공연은 현대적인 컨셉으로 각색한 ▶서도 창극 배뱅이굿과 전통 사물놀이 공연 ▶한국의 국기인 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 ▶ K-POP 아이돌 그룹의 공연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K-CULTURE 의 매력을 뽐낼 다양한 퍼포먼스를 준비한다.
당일 본격적인 공연에 앞서 사전행사로 주광덕 남양주시장의 축전과 바콜로드시 시장의 환영사를 주고 받으며 축전과 환영사를 통해 한국과 필리핀간 국제문화교류의 교량이 되고자하는 한국대표 공연단을 축하하고 격려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 주현선 경기지회장은 "필리핀 마스카라 페스티벌 등 이러한 활동을 계기로 지자체간의 문화교류를 통한 국가간의 국제우호협력관계를 더욱 증진시키겠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국가와의 문화교류협력을 진행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KICA)는 외교부 소관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특히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KICA)는 29년간 외국과의 교육, 문화, 예술, 경제, 스포츠 등 분야에서 다양한 국제교류를 진행해온 경험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토대로 해마다 해외 각 지역 정부 기관 및 단체들과 다양한 국제교류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단체다.KICA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과 필리핀 양국간 국제문화교류를 위해 해마다 12월에 필리핀 청소년들과의 문화교류를 위해 K-POP ONLINE DANCE COMPETITION을 개최해오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KICA) 이수현 이사장은 "KICA는국제교류의 일환으로 이에 사단법인 한국국제문화우호협회 경기지회와 함께 필리핀의 대표축제인 바콜로드 마스카라 페스티벌에 한국 공연단을 아끌고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경기동부권 취재본부장
좌우명 : 늘 깨어있자~!
좌우명 : 늘 깨어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