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가을 정취 ‘도심공원’서 만끽하세요
상태바
양천구, 가을 정취 ‘도심공원’서 만끽하세요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3.10.24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파리·넘은들공원서 함께 만드는 공원문화 ‘가을 힐링 파크 데이’ 개최
반려동물 특화 프로그램‧각종 공예 체험‧문화 공연‧플리마켓 등 다채

 
양천구 2023 가을힐링파크데이 홍보 이미지. 사진=양천구 제공
양천구 2023 가을힐링파크데이 홍보 이미지. 사진=양천구 제공

매일일보 = 백중현 기자  |  양천구가 가을의 정취가 깊어가는 양천 · 파리 · 넘은들공원에서 주제별 특색 있는 공원여가 프로그램을 만끽할 수 있도록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가을 힐링 파크 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 양천공원, ‘북(Book)닥북닥 야외 피크닉’

 양천공원에서는 ‘책’과 함께하는 가을소풍 ‘북(Book)닥북닥 야외 피크닉’을 주제로 △책 수레를 활용한 ‘움직이는 야외 책 쉼터’ △헌 책으로 팝업북 만들기 △종이가방 활용한 책 표지 제작 △잔디마당 놀이존(ZONE) ‘에어바운스’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남녀노소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만화·영화 주제가 연주를 비롯해 재즈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특별문화 공연을 마련해 가을 공원에 감성을 더할 예정이다.

 ¶ 파리공원, ‘함개(犬’) 행복한 파리공원‘

 파리공원에서는 ‘함개(犬) 행복한 파리공원’을 주제로 살롱드파리 야외광장 및 데크, 책 쉼터를 중심으로 반려동물과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이 한가득 펼쳐진다. 반려동물을 위한 비누·그릇 제작부터 △댕댕이 놀이터 △반려가구를 그림으로 표현한 ‘반려동물 라인드로잉’ △반려동물 상담소 ‘금쪽같은 내 반려동물’ △반려동물 포토존 △반려동물 사진 전시회 △반려동물 안전교육 등 특별 체험 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 재즈 공연 현장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 재즈 공연 현장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 에어바운스 체험 현장
지난해 양천공원에서 열린 가을힐링파크데이 에어바운스 체험 현장

아울러 목동고등학교 댄스동아리, CBS 소년소녀 합창단, 목동YMCA 통기타 등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공연팀이 갈고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라비앙 오케스트라와 모달밴드의 수준 높은 음악공연도 예정돼 있다.

 ¶ 넘은들공원 ‘가족과 함께 같이, 또 가치’

 숲 속 아늑한 산장 느낌의 책 쉼터가 자리한 넘은들 공원에서는 ‘가족과 함께 같이, 또 가치’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체험·공연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공원 내 자연물을 활용한 손수건 꾸미기와 가을 꽃 심기, 가족에게 편지를 쓰면 연말에 배송해주는 ‘느린 우체통’, 도자기 공예, 전통놀이 체험, 가족 벼룩시장, 페이스페인팅 등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풍선공예 마술쇼도 준비돼 있으니 기대할 만하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가까운 도심공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문화·여가 프로그램을 한가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