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원 당선인, 민주당 22대 국회 1기 원내대표단 부대표 선임
상태바
조계원 당선인, 민주당 22대 국회 1기 원내대표단 부대표 선임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4.05.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서울현충원, 김대중 전)대통령 묘소 참배
첫 원내대책회의“尹 정권 심판, 민생개혁 완수하는 효능감 있는 개혁국회 만들겠다”
조계원 당선인은 7일 오전 8시경 당 신임 원내대표단과 국립서을현충원과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조계원 당선인은 7일 오전 8시경 당 신임 원내대표단과 국립서을현충원과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다

매일일보 = 손봉선 기자  |  조계원 여수시을 국회의원 당선인이 더불어민주당 22대 국회 1기 원내대표단 부대표에 선임됐다. 

조계원 당선인 측에 따르면 7일 오전 8시경 당 신임 원내대표단과 국립서을현충원과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후 오전 9시경부터 국회에서 진행된 원내대책회의를 가지며 원내부대표 첫 일정을 소화했다. 

조계원 당선인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4월 10일은 대한민국 진짜 주인인 주권자 국민께서 윤석열 검찰정권의 실정에 대한 위대한 심판과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라는 위대한 선택을 해주신 선거였다”고 지난 총선을 평가했다.

이어 조 당선인은 “22대 국회는 지난 21대 국회처럼 개혁과제들을 반대하고, 그것을 다시 수습하는 22대 국회가 아니다”며 “22대 국회에서 윤석열 검찰정권 심판과 민생 개혁을 완수해 낼 수 있는 효능감 있는 국회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이날 첫 원내대책회의에서 “22대 국회는 실천하는 개혁국회로 만들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행동하는 민주당이어야 한다. 우리 원내대표단에 개혁기동대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11대 원내대표단을 소개했다.

조 당선인은 여수서초등학교, 여수중학교, 광주동신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과대학교 총학생회장과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정책수석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