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지웰 평택화양’ 31일 견본주택 개관
상태바
‘신영지웰 평택화양’ 31일 견본주택 개관
  • 안광석 기자
  • 승인 2024.05.3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 인접 입지 수혜 기대
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가 평택 화양지구에 선보이는 ‘신영지웰 평택화양’ 투시도. 이미지=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 제공
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가 평택 화양지구에 선보이는 ‘신영지웰 평택화양’ 투시도. 이미지=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 제공

매일일보 = 안광석 기자  |  신영화양지구개발피에프브이는 평택 화양지구에 선보이는 ‘신영지웰 평택화양’ 견본주택을 31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은 지하 2층에서 지상 29층 10개 동 총 999가구 규모 대단지로 지어진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신영씨앤디가 맡았다.

청약일정은 오는 6월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4일 1순위, 5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이뤄진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3일이다. 정당계약은 같은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및 청약 예치금 충족 시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소유 여부와 세대주 여부 관계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신영지웰 평택화양이 속한 평택 화양지구는 민간주도 도시개발사업 중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화양지구는 대지면적 279만㎡ 부지에 2만여 가구 및 인구 5만여 명 등으로 계획된 복합 신도시로 초등학교 4개소를 비롯해 중학교 2개소, 고등학교 2개소 등 각급 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평택시청 안중출장소 등 공공기관과 종합병원 등도 건립을 앞뒀다.

단지는 화양지구 내에서도 중심 상업지역이 인접한 마지막 최중심지라는 상징성을 갖췄다. 도보 1분 거리에 화양지구 중심상업지역이 있다. 공공청사 및 종합병원 등도 인접해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교통망 확충사업도 다수 추진 중이다. 단지 인근 안중역의 경우 경기 고양에서 충남 홍성을 잇는 서해선과 안중~평택을 오가는 평택선이 오는 10월 동시 개통을 앞뒀다. 국토부에 따르면 서해선과 경부고속선이 직결돼 2030년에는 KTX를 통해 안중역에서 서울역 등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포승2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아산국가산업단지 등이 단지 인근에 있다. 평택시는 지난 5월 현대모비스와 서평택 포승(BIX)지구 내 자동차 모듈 생산시설 조성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화양지구의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으로 대규모 개발호재도 풍부해 실수요와 투자수요 모두에게 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