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칼리버스, 일본·벨기에 등 글로벌 적극 공략
상태바
롯데 칼리버스, 일본·벨기에 등 글로벌 적극 공략
  • 김성지 기자
  • 승인 2024.08.02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라쿠텐그룹 최대 체험이벤트 ‘라쿠텐 옵티미즘 2024’ 참가
칼리버스 X 라쿠텐월렛, Web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 위한 MOU 체결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제공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가 ‘투모로우랜드 벨기에’에서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칼리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롯데이노베이트 제공

매일일보 = 김성지 기자  |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지난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고 있는 라쿠텐그룹의 최대 체험이벤트인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참여했다고 2일 전했다.

행사 첫날에는 라쿠텐월렛과 웹3(Web3, 이하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라쿠텐월렛은 칼리버스가 구현하는 가상공간에서의 쇼핑, K-POP과 EDM 등의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다양한 UGC(User Generated Contents) 기술들이 매력적이라 판단했다. 라쿠텐월렛은 차세대 신사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웹3 영역에서 칼리버스와의 협업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하여 올해 3월 이후, 적극적으로 협력을 논의해왔다. 

라쿠텐월렛은 2023년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하여 올해 누구나 쉽게 웹3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칼리버스는 최근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 참여했다. 벨기에 붐에서 지난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이 행사에 칼리버스는 특별 파트너 부스를 열고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추후 개최되는 메타버스 EDM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칼리버스는 올 초 ‘투모로우랜드’와 메타버스내 독점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하반기 페스티벌 공개를 위해 막바지 작업에 들어가며 홍보에 나섰다. 칼리버스는 다양한 글로벌 대기업 및 아티스트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참여 방안에 대해 본격 협의하기로 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좌우명 : 오늘보다 더 기대되는 내일을 만들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