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 XR 기술 창업을 위한 글로벌 해커톤 개최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 XR 기술 창업을 위한 글로벌 해커톤 개최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4.08.2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XR 기술 창업을 위한 성남시청소년재단-미국 풀러턴시 협력
구글, 애플, 엔비디아, 어도비, 링크드인 등 실리콘밸리 현직자 멘토링과 기업투어로 청년 창업 역량 강화
사회적 배려 청년들 위한 공정한 기회 제공, (재)게임인재단 후원 프로그램

매일일보 = 김길수 기자  |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과 3D 콘텐츠 기술기업 주식회사 엔닷라이트(대표 박진영)는 19일부터 28일까지 성남 청년들의 글로벌 기술창업 견문 확대를 위한 미서부 해커톤을 운영한다.

20240820 아이디에이션 투어 사진..
20240820 아이디에이션 투어 사진..

이번 해커톤은 XR 기술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창업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는 “청년 창업 아이디에이션 4.0”의 일환으로, 첨단 XR 분야를 연구하고 메타(Meta)의 지원을 받는 실리콘밸리의 산타클라라 대학 미디어랩과 연계하여 혁신 기술의 트렌드를 익히고 전문적인 기술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 청년들은 △XR 프로젝트 개발 해커톤, △미서부 실리콘밸리 현직자 멘토링, △실리콘밸리 기업 투어 및 기술 간담회 등 혁신 기술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과 경험을 쌓게된다.

또한, 성남시 자매결연도시인 미국 풀러턴시와 협력하여 현지 창업자와의 만남을 마련하여, 한국과 미국의 비즈니스 시장을 비교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해외 진출의 동기를 부여할 예정이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청년들이 미래산업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공정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게임인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재)게임인재단(공동이사장 남궁훈, 이나정)의 후원으로 운영된다.

한편, 해커톤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지난 7월부터 XR기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하여 도출된 주제를 바탕으로 엔닷캐드, Unity 등 XR 관련 기술 전문교육을 이수하는 등 해커톤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