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일보 = 민경식 기자 | 에이피알이 올 하반기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 동참해 인재 모시기에 소매를 걷어불인다.
에이피알은 내달 10일까지 열리는 하반기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려대, 동국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국외대, 한양대 등 총 6개 국내 대학에서 오프라인으로 실시되는 ‘캠퍼스 리크루팅’과 외국인 유학생 및 해외 거주 한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메타버스 잡페어’로 이뤄졌다.
에이피알의 채용박람회 참여는 지난 2021년 이래 온라인은 네번째, 오프라인은 세번째다.
내달 2~10일 각 일자별 진행되는 ‘캠퍼스 리크루팅’은 학교별 설치된 채용박람회 부스에서 인사 담당자 및 직무 담당자와 직무별 취업고민 및 커리어 상담 등이 가능하다. 상담 가능 직무는 국내외 뷰티 마케팅을 비롯한 B2B 세일즈, 연구 개발 및 물류 등이 있다. 입사 지원을 원하는 일반인 및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부스 공식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달 30일 단하루 진행되는 ‘글로벌 메타버스 잡페어’는 해외 대학 출신 유학생 및 국내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에이피알의 이번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참여는 글로벌 뷰티 시장의 성장세를 착안해 우수 해외 인재풀 확장을 위해서다. 지원자는 실제 기업의 해외 마케팅 및 B2B 세일즈 직무 담당자와의 온라인 상담을 통해 에이피알의 조직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국내외 뷰티 마케팅과 B2B 세일즈, 연구 개발 및 물류 등에 진로 계획을 잡고 있는 대학생 인재를 발굴하고 채용 지원 유도에 고삐를 조일 방침이다. 국내외 우수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인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기업 홍보 및 채용 연계를 위해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번 채용박람회 관련 상세 사항은 에이피알 채용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향후에도 온오프라인 포함 다양한 채널을 통해 뷰티 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 우수 인재를 계속 확보해 나갈 것”이라며 “인재 채용 확대를 통해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을 선도와 에이피알의 성장을 동시에 이끌어갈 주역을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